본문 바로가기
Canada 알뜰 생활 정보

저렴한 핸폰 및 요금제 설계

by W.V.S 2021. 1. 6.

드디어 2021년 새로운 10년의 새해가 밝았네요...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 와이프에 이어 저도 드디어 이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저는 LG G4 phone을 4년 반 동안 사용하다가, 밧데리가 점점 빨리 소모되는 것이 확인되어... 이번 Boxing day sale에 맞추어 바꾸게 되었습니다. 배터리만 괜찮으면 좀 더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 참에 아들내미에게 그 폰을 넘겨줌으로서, 큰 인심 한 번 쓰기로 했습니다. 아들내미가 1년 전부터, 제가 폰을 바꾸면 제 쓰던 폰을 자기에게 기부하라 했거든요...ㅋㅋㅋ 아마도 제 아들은 이 것으로 웹서핑도 하겠지만, 주로 게임을 하리라 짐작됩니다. 

 

4년 전에 G4를 구매했을 때도 최신폰은 아니었고, 어느 정도 할인된 가격을 받고, 2년 Contract 하에서 할부로 폰을 샀었답니다. 이번에는 통신사를 바꾼다 하더라도 아예 공짜폰을 찾아봤는데, 안타깝게도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공짜폰은 없더라구요... Blackfriday sale에도 이번 Boxing day sale에도 없었답니다.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디...

내 취향에는 비싼 돈을 주고 최신폰을 살 필요가 없고, 전화와 인터넷 정도만 잘 되면 되는 폰이면 만족할 수 있으니까, 굳이 비싸게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통신사로 업그레이드를 한다거나, 다른 통신사로 갈아탄다 하더라도 보편적으로 저렴한 것이 tab $10 이라서 2년 동안 최소 $240 을 폰가격으로 지불해야 하고, 거기다가 요금제가 보통 $45부터 시작하는 것을 선택해야 그나마도 저 폰을 가질 수 있다 하니...이건 너무 unfair 하다 판단이 되어서 이것 저것 검색하여 가장 합리적이고, 저렴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폰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얘기하다 보니, 시시콜콜한 것까지 다 쓰고 있네요...ㅎㅎㅎ

 

인터넷 쇼핑으로 unlock phone을 구입한 후 저렴한 public plan을 가입하여 비용을 절감한다.

먼저 Walmart를 돌아다녀봤습니다. 거기에서는 Samsung의 A11이 $200 하더라구요... 이것은 RAM 3GB에 Storage 32GB 인데, 구매자 평이 그리 좋지는 않더라구요... 그냥 이걸 사야 되나 고민하는 도중에, amazon 과 bestbuy 그리고, ebay 등을 검색을 해보았고, 최종적으로, 적절한 기능이 있으면서도 경제적인 폰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LG G6입니다. 지금 LG에서 G8도 나왔고, Velvet phone도 밀고 있지만, 저는 G4도 쓸만하다고 판단하는 마당에, G6면 무지 감사하죠...ㅎㅎㅎ  RAM 4GB이니, RAM 3GBG4보다는 훨씬 낫지요...ㅋㅋㅋ

Bestbuy에서 $230 할인한 $270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었지만, 다행히도 ebay에서 그보다 더 저렴하게 $140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 보고 정말 정보의 힘이 얼마나 강한 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130불을 번 셈이네요...

 

자, 그럼 공짜폰 대신 구매하게 된 $160 (세금 포함) 짜리 폰에 대한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착한 요금제를 고민 없이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름하야... Public Plan... 하하하!!

그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가입 방법 및 SIM 교체 방법)은 하단의 링크를 따라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알뜰 셀폰 요금제 ... Public Plan (tistory.com)

 

 

캐나다 알뜰 셀폰 요금제 ... Public Plan

지난 포스팅을 한지 1주일 하고도 하루 더 지났군요. 그동안 안쓰던 영어 쓰랴, 공장 여기저기 체크하러 돌아다니느라 매일매일 녹초가 되더군요...힘이 쫘아악 빠지니까 글을 쓸 힘마저도 없어

lovely-canada-415.tistory.com

 

예전에는 인지하지 못했었는데, 이 요금제에 대한 장점이 더 있더군요...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plan에 가입하고, 1년이 지나면 매달 $1불을 차감해주고, 2년이 지나면 $2을 차감해 준다네요...3년이 지나면 $3...? 얼~!

출처: Public Plan

 

2. 자동 결제 시스템을 가입하면 또한 매달 $2을 추가로 감면해주네요...

 

출처: Public Plan

 

 

3. 추천인을 통해 가입하면 바로 $10의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꿩 먹고, 알 먹고 이지요...

저도 제 와이프를 추천인으로 등록하고, $10 credit을 추가로 받았답니다. ㅋㅋㅋ

 

혹시 추천인이 필요하신 분은 제 코드를 사용하시고 $10의 따스한 혜택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단 링크를 따라 가면 바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추천인 코드: WX9PW0

Account Setup (publicmobile.ca)

 

https://activate.publicmobile.ca/?raf=WX9PW0

 

activate.publicmobile.ca

 

요금제는 $15 부터 $50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 모두 한 푼 한 푼 아껴서 부~자 되자구요...

또한, 건강도 챙기시구요...ㅎㅎㅎ

 

댓글